WEB-DB

아르코예술기록원은 문화예술 창작 및 연구 활동을 돕기 위하여 국내 및 해외에서 발행되고 있는 학술정보 DB를 구입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 DB에서 제공하는 본문(Fulltext) 정보는 예술기록원 내에서 모두 열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르코예술기록원 정회원에 한하여 외부에서도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해외 DB의 경우 관내 열람만 가능) DB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02)760-4750 또는 artsarchive@arko.or.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학술정보 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B 명 특징 및 이용방법
NAXOS Music Library 낙소스 뮤직 라이브러리는 182,602장의 클래식 음악 CD와 2,816,618개의 트랙을 스트리밍으로 제공하며(2023년 8월 기준) 한국어 검색 기능을 지원합니다. 외부에서 이용할 경우, 예술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가능합니다.
EBSCO Arts Collection 엡스코 아트 컬렉션은 시각예술 및 공연예술, 무용, 음악 분야의 해외 학술지 원문 1700종을 제공하며(2023년 8월 기준) 한국어 인터페이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예술기록원 관내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Music & Performing Arts Collection 프로퀘스트 뮤직 앤 퍼포밍 아트 컬렉션은 음악 및 공연 예술 분야에 특화된 해외 학술지 원문 495종을 제공하며(2023년 8월 기준) 한국어 인터페이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외부에서 이용할 경우, 예술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가능합니다.
DB 명 NAXOS Music Library
특징 및 이용방법 낙소스 뮤직 라이브러리는 145,428장의 클래식 음악 CD와 2,250,690개의 트랙을 스트리밍으로 제공하며(2019년 8월 기준) 한국어 검색 기능을 지원합니다. 외부에서 이용할 경우, 예술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가능합니다.
DB 명 EBSCO Arts Collection
특징 및 이용방법 엡스코 아트 컬렉션은 시각예술 및 공연예술, 무용, 음악 분야의 해외 학술지 원문 1700종을 제공하며(2023년 8월 기준) 한국어 인터페이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예술기록원 관내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DB 명 Music & Performing Arts Collection
특징 및 이용방법 프로퀘스트 뮤직 앤 퍼포밍 아트 컬렉션은 음악 및 공연 예술 분야에 특화된 해외 학술지 원문 495종을 제공하며(2023년 8월 기준) 한국어 인터페이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외부에서 이용할 경우, 예술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가능합니다.

국내 학술정보 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B 명 특징 및 이용방법
사이버 문학광장
문예지아카이브즈
문예지 콘텐츠 디지털 아카이빙 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된 주요 문예지에 수록된 콘텐츠들이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 및 운영이 이뤄지지 않아 향후 유실 우려가 높은 상황에 있어, 보존가치가 있는 우수 콘텐츠를 선별하고 디지털 자료로 전환하여 보존 및 활용하기 위하여 기획된 사업입니다.
한국학술정보 KISS Koreanstudies Information Service System. 3,420종의 국내 학술지를(2023년 8월 기준) 창간호에서 최근호까지 원문DB로 제공하고 본문을 열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이용할 경우, 예술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가능합니다.
DBPIA SCI급 저널을 포함하여 약 1,797종의 저널을 제공하며(2023년 8월 기준) 매월 1만여 편의 새로운 논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국내 학술저널 원문의 전문 및 상세 서지정보를 검색, 열람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이용할 경우, 예술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가능합니다.
DB 명 사이버 문학광장
문예지아카이브즈
특징 및 이용방법 문예지 콘텐츠 디지털 아카이빙 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된 주요 문예지에 수록된 콘텐츠들이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 및 운영이 이뤄지지 않아 향후 유실 우려가 높은 상황에 있어, 보존가치가 있는 우수 콘텐츠를 선별하여 디지털 자료로 전환하여 보존 및 활용하기 위하여 기획된 사업입니다.
DB 명 한국학술정보 KISS
특징 및 이용방법 Koreanstudies Information Service System. 3,299종의 국내 학술지를(2019년 6월 기준) 창간호에서 최근호까지 원문DB로 제공하고 본문을 열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이용할 경우, 예술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가능합니다.
DB 명 DBPIA
특징 및 이용방법 SCI급 저널을 포함하여 약 1,949종의 저널을 제공하며(2019년 11월 기준) 매월 1만여 편의 새로운 논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국내 학술저널 원문의 전문 및 상세 서지정보를 검색, 열람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이용할 경우, 예술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가능합니다.